HMM은 최고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 해운물류기업’입니다. HMM은 유튜브 퍼포먼스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와 사업 목표를 공표하고, 업계 해외 근무자들과 함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다양한 국가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여러 타입의 영상 제작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예산 활용을 위한 영상 편집 제안과 타겟 테스팅 및 광고 목표 달성을 위해 면밀한 최적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HMM의 주요 목표는 국내 대중을 대상으로 폭넓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었기 때문에 캠페인 초기에는 18세부터 54세까지의 연령대를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 결과, 만족스러운 비용으로 조회수를 확보하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주 시청자의 연령대가 브랜드의 타겟 목표와는 부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소재 영상이 특정 그룹이 아닌 폭넓은 시청자층을 대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대상을 세분화 하였고, 가장 저렴한 CPV(조회 당 비용)를 기준으로 불균등하게 지출을 배분하는 구글의 알고리즘을 고려하여 데일리로 지출 현황을 모니터링했습니다. 브랜드의 목표에 부합하지 않는 지출을 최소화하고, 모든 영상 소재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충분한 노출을 얻을 수 있도록 면밀하게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우리는 HMM 유튜브 캠페인을 진행하며 능동적인 광고 운영으로 놀라운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본 캠페인은 국내에서 먼저 시작하였고, 한국 캠페인이 예상보다 낮은 CPV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자 해외 시장으로 타겟을 확대했습니다. 이전까지 HMM은 해외 광고를 진행한 이력이 없었으며, 홍콩, 싱가포르, 독일, 영국, 태국, 베트남은 그들이 주목하고 있는 해외시장이었습니다. 한정된 예산과 첫 시도 임을 감안하여, 선박 및 물류 산업 종사자에 한해 6개국 간의 실적을 비교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 후 비용이 많이 드는 국가를 제외하고 예산을 재할당 하였고, 효율적인 비용으로 목표 타겟에 효과적으로 노출되는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설정한 예산안에 따라 예상보다 적은 비용으로 영상 조회수 KPI에 빠른 속도로 도달하였고, 절감된 광고비는 국내 영상 캠페인 예산으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조회수: 120만 / 클릭 및 참여: 170만 달성
30초 평균 영상 조회율: 50% 이상 (*시청자의 32%가 영상 종료 시까지 시청)
유튜브매체 전체 평균 보다 40% 낮은 CPV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