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의 랍스터 킹컵 제품은 수출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2022년 기준 미국에서 25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팔도는 히스패닉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수요를 인식하였고, 캠페인의 목표는 타겟 소비자들 사이에서 제품과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히스패닉 인구가 밀집한 미국 동부지역을 중점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보더엑스는 팔도의 랍스터 킹컵 캠페인 전략을 "랍스터를 즐기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소구점을 중심으로 구축했습니다. 뉴욕에서 소비자들이 랍스터를 즐기는 가장 유명한 지역들(예: 첼시 마켓, 랍스터 레스토랑, 타임스퀘어 등) 인근에 위치한 OOH(옥외 광고) 스팟을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랍스터 애호가들을 타겟으로 삼았습니다. 또한, 광고 게재 위치와 라이브 타이밍의 특성을 살린 캠페인 메시지와 비주얼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이와 함께, 캠페인의 반전 요소와 유머를 극대화하기 위해 OOH 광고 기간에 맞춰 유머 컨셉의 밈 콘텐츠 계정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바이럴 콘텐츠를 발행했습니다. OOH 현장 모습 노출 및 캠페인 메시지와 연계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었습니다.